겨울왕국 두 번 보세요. 더빙으로 두 번.

이미지만 보면 무슨 얼음 여왕의 파괴씬 같군

아…. 드디어 봤다. 겨울왕국. 난 디즈니나 지브리 애니는 무조건 더빙으로 본다. 연예인 쓰지 않고 완전 성우만 기용해서 쓰는 디즈니, 지브리.

이번에도 겨울왕국 역시 더빙으로 즐겼다. OST를 줄줄이 외우고 가서 노래는 다 알 거라 생각했는데. 우리말로 들으니 전혀 다른 노래가 되었다! 특히 인트로 부분은 레미제라블의 그것처럼 느꼈다. (음악만 들을 땐 그런 느낌이 없었다.)

아무튼 뻔한 내용으로 흘러가다가 나름의 반전(?)도 있으니 기대하시라. 브로드웨이 뮤지컬로 만든다니 벌써부터 기대!!

디즈니는 겨울왕국의 흥행에 흥분하며 속편을 언급..(라푼젤 처럼 짧은 영상 일수도 있다.)

그리고 겨울왕국은 아래와 같은 수상 내역을 지닌 대작이라 할 수 있다.

86회 아카데미시상식(2014)
후보
주제가상(“Let It Go”), 장편애니메이션상(크리스 벅, 제니퍼 리)
67회 영국아카데미시상식(2014)
후보
장편애니메이션상
19회 크리틱스 초이스 시상식(2014)
후보
애니메이션상, 주제가상(Robert Lopez, Kristen Anderson-Lopez “Let It Go”)
71회 골든글로브시상식(2014)
수상
장편애니메이션상
후보
주제가상(“Let It Go”)
26회 시카고비평가협회상(2013)
후보
애니메이션상
12회 워싱턴비평가협회상(2013)
수상
애니메이션상
10회 두바이국제영화제(2013)
수상
관객상(크리스 벅, 제니퍼 리)

아직 안 본 사람을 위한 팁 한가지. 안나가 성문 열리고 노래 할 때 거리 시민을 잘 보면…. 라푼젤과 유진이 나온다!! (관련 글)

그리고 엔딩 크레딧 다 올라가고 나서 쿠키 영상 나오는데…. 이게 너무 짧아서 보라고 하기도 좀 그렇고…. 안 보자니 뭔가 찜찜하고….
그래도 더빙으로 보고 나서 성우들과 노래한 사람들의 이름을 볼 수 있어서 좋았다.

마지막으로 유튜브 조횟수 4,200만을 자랑하는 엘사의 Let it go 들어보자.

엔딩 크레딧 버전에서는 효린이 Let it go 가사를 살려 부르는데. 더빙판 극 중에서 엘사가 부르는 Let it go는 가사가 좀 다르다.

다음 주에 3D로 한 번 더 봐야겠다. 성 쌓는 장면이 압권이라던데!!

명대사 보기


게시됨

카테고리

,

작성자

댓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